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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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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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 전직원은 교육행정 서비스의 수요자인 고객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두가 소중한 혁신담양교육”을 구현하기 위하여 정성을 다해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반갑고 공손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얼굴과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스스로 학습하고, 끊임없이 연찬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행정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교육행정 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여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행정서비스 공통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보다 쉽게 담당공무원을 찾을 수 있도록 각 과(센터)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이름과 사진, 담당업무 현황을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께 “어서 오십시오. 저는 ○○과 ○○○입니다.” 라고 정중히 인사드리고,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고객께 먼저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 업무를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중에 몸이 불편하신 분이나 노약자가 방문 하실 경우 처음 본 직원이 먼저 용무를 묻고 담당자에게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담당자의 면담 가능 여부 및 가능일시를 알려드리겠으며,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경우 30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라고 따뜻한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나.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벨 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밝은 목소리로 “안녕하십니까. 또는 반갑습니다. 담양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수용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으며,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께서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 하겠습니다.
  • 통화를 마칠 때에는 “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말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고객의 질의사항이 해당업무가 아닐지라도 소속감을 갖고 성의 있게 표현․안내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고객의 성함과 용건, 전화번호 등을 기록하여 업무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업무담당자와의 통화를 요구하실 경우 업무담당자가 용건을 전달 받은 후 1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정보통신망(팩스, 인터넷), 우편 민원을 접수한 경우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고객이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 고객의 서류는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가 처리계획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고민원서류는 담당공무원과 함께 작성하여 고객에게 서류작성에 대한 부담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 민원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기간 내에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경우 중간처리 상황 및 연장 사유를 처리기한 내에 전화나 SMS(문자서비스) 또는 서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불허가 및 반려된 민원의 경우 그 사유를 충분히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드리겠으며,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고객께서 이해가 쉽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민원안내」를 운영하여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에 관한 각종정보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제공하겠습니다.
  • 정보공개청구 사이트 주소: http/www.open.go.kr
행정정보 공개 절차
  • 청구서제출 → 청구서 접수 → 청구서 이송 → 정보공개여부 결정 → (민원담당 접수) (10일 이내) 정보․비공개 결정 통지 → 수수료 결정 및 징수 → 공개

교육행정서비스 팀별 이행기준

유초등교육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배움이 즐거운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창의적인 학교교육과정이 운영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맞춤형 컨설팅 장학 계획을 학년 초에 우리 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교육과정, 수업, 학생 중심의 장학활동을 전개하고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겠습니다.
    • 교실 수업 개선과 교원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지원행정을 하겠습니다.
    • 학교 교육계획을 학년 초에 각 학교 홈페이지 및 우리 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내실 있는 유아·특수교육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안착을 통하여 유아공교육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교실수업 개선을 통한 유아교육의 질 제고를 위하여 맞춤형 컨설팅장학을 지원하겠습니다.
    • 특수교육의 질 제고를 위하여 특수지원센터의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 특수교육과정의 충실한 운영을 통하여 내실 있는 특수교육이 운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수업혁신 중심 교원 전문성 신장에 주력하겠습니다.
    • 단위수업의 충실한 준비와 운영으로 수업의 질을 제고하겠습니다.
    • 배움중심 수업 기반 조성 및 수업 공개 활성화를 통하여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겠습니다.
    • 외국어 교육 활성화를 통하여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 과정중심 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내실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 꿈을 키우는 교육 실현을 위해 지원하겠습니다.
    •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 신장을 위해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생각의 힘을 키우는 독서・토론・글쓰기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겠습니다.
    • 다문화 학생의 맞춤형 교육을 위해 지원하겠습니다.
  • 자율·배려 중심의 인성역량 계발에 주력하겠습니다.
    • 실천·체험중심의 인성교육을 활성화하고, 인성교육중심수업을 강화하겠습니다.
    • 상호 존중, 약자 배려의 교육공동체 인권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 학교급별 단계별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중등교육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교원 인사 관련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인사 관련 자료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공개/인사정보/교원인사)에 탑재하고 인사고충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와 직접 면담, 전화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타시·군 전입교사는 희망원을 받아 인사배치에 최대한 반영하겠으며 교원인사 발령은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중학교 전출·입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전학은 재학증명서(용도: 전학용) 1통, 주민등록등본 1통을 준비하여 거주지에 소재하고 있는 중학교를 방문하면 전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 초등학교 졸업 후(중학교 입학 전) 관내 다른 학교 전입은 주민등록등본 1통을 준비하여 졸업한 초등학교에서 재배정원을 작성하여 우리교육지원청으로 제출(2월말 오전)하면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재배정합니다.
  • 중학교 무시험 진학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8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라남도 중학교 무시험 추첨 방법·학교군 및 중학구에 관한 사항 등을 안내하겠습니다.
학교혁신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과학교육의 내실화를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현장에서 과학과교육과정 정상운영을 위한 법정 이수 단위를 확보하고,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과학교구 확보율을 90%이상 달성하도록 하고 과학 수업을 실험실에서 실시토록 지원하겠습니다.
    • 과학실험실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학교에서 발생 되는 폐기물관리법, 화학물질관리법에 의거 전문처리업체가 학교를 방문하여 일괄 수거할 수 있도록 계약·위탁 처리하겠습니다.
    • 실험폐수·폐시약 처리 기준 및 관리 절차에 따라 실험폐수·폐시약 처리 계획을 수립하여 이행하고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 각종 과학경진대회 관련 정보를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각종 경진대회는 대회 개최 전에 종목, 기준 등을 학교에 안내하고, 경진대회가 끝난 후 1주일 이내에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 경진대회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공정한 대회가 진행되도록 출제위원 및 심사위원을 선정하겠습니다.
  • 교육정보화 마인드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원들의 정보화 마인드 확산을 위한 정보관련 연수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SMART교육 활성화를 위한 여건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및 각급학교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하여 교육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겠습니다.
  • 수요자 중심의 영재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 영재의 조기 발굴 및 체계적인 영재교육을 위한 담양영재교육원을 운영하겠습니다.
    • 영재교육 관련 선발 기준과 절차를 안내하고 다양한 형태로 추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영재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융합형 교육과정 개발에 노력하고 우수강사 확보를 위한 인력풀을 구축하겠습니다.
    • 영재교육의 관련 연수를 지원하여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혁신교육지구 및 학교혁신을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혁신 전면화를 위한 학교혁신 역량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역량중심 교육과정, 수업혁신 등 일반학교 혁신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교육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체육복지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학교체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스포츠클럽과 연계한 1인 1운동을 적극 권장하여 학생들의 체력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운동부 지도·점검을 연중 실시하여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인권이 존중되는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365일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교폭력예방에 힘쓰겠습니다.
  • 건강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 발달과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 상담 및 치료와 예방에 필요한 적절한 대책을 강구하여 학생 건강보호유지·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지하수를 먹는 물로 사용하는 학교와 정수기 물을 사용하는 학교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겠습니다.
    •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학교환경위생정화위원회 심의를 강화하고 교사(校舍) 내 환경위생 및 식품위생에 대한 실태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여 유지기준에 적합하도록 힘쓰겠습니다.
    • 실질적이고 일상적인 안전교육을 위한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 실현에 힘쓰겠으며, 체험위주의 교육·훈련을 통해 교직원과 학생의 위기대응능력을 높이겠습니다.
  •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겠습니다.
    • 성장기 학생에게 우수한 식재료로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제공을 위하여 연2회 이상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 및 식재료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고 연1회 이상 조리기구에 대한 미생물 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를 위하여 연1회 학교급식운영평가를 실시하고 학교급식 관계자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진로체험 내실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 자유학년제 및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체험처 발굴 및 체험 프로그램 개발·활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종합적인 진로교육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애쓰겠습니다.
행정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청사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청사안내」를 1층 전자게시판에 게시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직원의 사진․담당업무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이 3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내의 각 팀별 위치를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팀별 표찰을 설치하겠습니다.
  • 투명한 인사행정을 하겠습니다.
    • 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소속 일반직공무원 보직관리 규정을 준수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하겠습니다.
    • 각종 인사 정보(만기자 현황 등)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공개/인사정보/일반직인사)에 탑재하여 예측 가능한 인사를 하겠습니다.
    • 인사고충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의 직접면담, 전화, 인터넷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인사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열린 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열린 감사를 위하여 우리 청 홈페이지(행정정보/공개자료실/감사정보/감사결과)에 자체검사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감사결과에 대한 객관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감사처분심의회」를 운영하겠습니다.
  •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민원사무를 법정 처리기간 보다 20%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에게 상담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운영하고, 각 부서별 담당으로 민원후견인을 지정․운영하겠습니다.
교육재정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투명한 입찰ㆍ계약행정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이 발주하는 모든 사업은 예정가격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결정하겠습니다.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제한 대상을 철저히 준수하고, 지역입찰 참가 대상을 확대 시행하겠습니다.
    • 전자입찰제도 및 전자계약제도 시행으로 입찰자의 방문없이 입찰참가부터 계약체결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관련 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공개/입찰정보)에 탑재하여 입찰 참가 신청 및 입찰서 작성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ㆍ계약 서류를 간소화하고 법령에서 제시하지 않는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각종공사, 물품, 용역 등 대가지급 사항을 유선전화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즉시 안내하겠습니다.
  • 폐교재산관리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폐교재산을 매각하고자 할 경우,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한 후 매각을 추진하고 입찰 참가대상을 제한하지 않겠습니다.
    • 폐교재산 매각시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을 이용하여 입찰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폐교재산의 현황 및 활용계획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행정정보/폐교재산활용/관내폐지학교현황)에 안내하겠습니다.
교육협력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교육재정을 투명하고 건전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매년 당해연도의 예산편성기본방침과 세입세출예산을 공개함으로써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제고시키겠습니다.
    •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편성을 위하여 전 교직원이 참여하도록 학교회계예산 편성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활성화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향상과 업무추진의 효율화를 위해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관련 자료를 탑재하고, 연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원 및 교습소 등 운영에 대한 행정지원을 하겠습니다.
    • 학원 및 교습소 등이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연 1회 이상 지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사립유치원 운영에 대한 행정지원을 하겠습니다.
    • 사립유치원 행정 업무이해를 돕고자 관련 자료를 우리 청 홈페이지 탑재하여 유치원 운영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열린 교육행정을 위하여 우리청 홈페이지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서버 및 인터넷 장애가 예상되는 경우 사전에 공지토록 하고, 이용자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시설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수요자 중심의 학교시설공사를 이행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사업(증ㆍ개축, 보수 등) 설계자료 조사 및 도서 작성 시 학교장 및 교직원, 학생 및 학부모대표 등 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하겠습니다.
    • 공사장 주변은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위하여 안전보호시설(위험표시판, 공사안내표시판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의 질적 향상을 위해 공사감독을 철저히 하여 부실공사를 미연에 방지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시 수요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장을 포함한 준공검사단을 운영하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준공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공사중이라도 수요자의 타당한 의견은 예산 범위 내에서 적극 수용하며, 공사 완료 후에도 이용자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개선을 요하는 사항에 대하여 다음 시설공사에 반영하겠습니다.
    • 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기간 내 연 2회 정기 하자점검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생활인권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적극적인 학교폭력 예방 활동 지원으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대한 전문적인 지원 및 운영으로 교사들이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피·가해 학생 및 학부모 간 관계회복으로 갈등 없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이 학교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지원으로 미래핵심역량 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해 나가는 학교 문화 조성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학생자치회를 통하여 결정된 내용이 학교 운영에 반영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인권이 존중되는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유관 기관과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365일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 위기학생 및 학교 부적응학생에 대한 적절한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학교지원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방과후 교육활동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담양방과후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방과후학교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을 학년도 시작 전에 안내하여 개학과 동시에 방과후학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방과후학교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초등돌봄교실 운영개선 및 내실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교육공무직원의 근무 여건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공무직원의 인사노무관리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능동적으로 처리함으로써 근무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조치

  • 전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우리교육지원청 행정팀(061-380-8154)으로 연락주시면 사실 확인 조사 후 해당 공무원에게 전화예절 교육을 실시하고 개선하겠습니다.
  •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신고접수 또는 사실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일자로부터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와 공무원의 행정 착오로 다시 방문하신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등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의견 수렴

  • 우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하거나 불만족해서 개선할 사항이 있거나 교육기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화․우편․FAX․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조치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우편주소: (57364)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신성길 2-8
  • 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
  • 불만 접수․처리 창구
편리한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을 나타내는표
의견접수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행정서비스 헌장 총괄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행정팀 (061) 380-8150~4 (061) 383-3278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의 공표

  •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에게 최고의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헌장을 제정 하였으니 헌장이 잘 지켜져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께서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니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면 그때그때 알려주십시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 또한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우리 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민원/칭찬합시다).
  • 우리 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과 관내 단설유치원·초·중학교는 서로 긴밀한 협조 체제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우리교육지원청을 이용하시기 불편한 경우, 가까운 초·중학교를 찾아가 문의하십시오. 정성을 다해 도와 드리겠습니다.

민원사무별 처리기한 안내

  • 법정 처리기간 보다 20%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편리한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을 나타내는표
민원사무명 법정 처리기간 신청방법 수수료
방문 우편 전화 팩스 인터넷
재직․퇴직․경력증명 즉시(3시간 이내) 없음
학력․졸업증명 즉시(3시간 이내) 없음
사실증명(확인) 즉시(3시간 이내) 없음
각종 실적증명 즉시(3시간 이내) 없음
공유재산 대부(사용허가) 20일 없음
진정․질의(법령질의 14일) 7일 없음
건의 14일 없음
학원 설립·운영 등록 신청 8일 없음
학원변경등록 신청(위치변경:7일) 4일 없음
학원 설립·운영자 변경 등록 7일 없음
학원 휴원․폐원 신고 1일 없음
학원 설립․운영조건부등록 신청 7일 없음
학원 시설․설비완성 보고 7일 없음
교습소 신고 5일 없음
교습소 변경신고(위치포함) 3일 없음
교습소 휴소·폐소 신고 1일 없음
개인과외교습자 신고 3일 없음
개인과외교습자 변경신고 1일 없음
개인과외교습자신고증명서 재교부 1일 없음
공익법인 정관변경허가 신청 5일 없음
공익법인 임원 취․해임 승인 5일 없음
유치원 설립인가 신청 2개월 없음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내 금지행위및시설해제신청 15일 없음

서비스분야 별 담당부서 및 전화번호

서비스분야 별 담당부서 및 전화번호에 대해서 나타내는표
담당부서 전화번호
유초등교육팀 주요업무, 장학계획, 초등교원인사, 유치원․특수교육 380-8110∼6
담양외국어체험센터 383-7014
특수교육지원센터 380-8117∼8
중등교육팀 중등장학, 중등교원인사 380-8120∼1
학교혁신팀 학교혁신, 과학영재교육 380-8130∼2
담양영재교육원 380-8133
체육복지팀 생활지도, 다문화교육, 학부모교육, 체육, 보건, 급식 380-8140∼4
행정팀 지방공무원인사, 청렴 및 부패방지, 민원 380-8150∼6
교육재정팀 계약, 지출, 급여, 물품, 재산 380-8160∼4
교육협력팀 예․결산, 학교 통․폐합, 학원, 전산 380-8170∼3
시설팀 시설공사 관리 380-8180∼3
생활인권팀 학교폭력 380-8190∼8191
Wee센터 383-7176, 7179
학교지원팀 방과후학교, 교육공무직 관리 380-9800∼9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