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 전직원은 교육행정 서비스의 수요자인 고객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두가 소중한 혁신담양교육”을 구현하기 위하여 정성을 다해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반갑고 공손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얼굴과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스스로 학습하고, 끊임없이 연찬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행정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교육행정 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여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행정서비스 공통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보다 쉽게 담당공무원을 찾을 수 있도록 각 과(센터)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이름과 사진, 담당업무 현황을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께 “어서 오십시오. 저는 ○○과 ○○○입니다.” 라고 정중히 인사드리고,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고객께 먼저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 업무를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중에 몸이 불편하신 분이나 노약자가 방문 하실 경우 처음 본 직원이 먼저 용무를 묻고 담당자에게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담당자의 면담 가능 여부 및 가능일시를 알려드리겠으며,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경우 30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라고 따뜻한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나.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벨 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밝은 목소리로 “안녕하십니까. 또는 반갑습니다. 담양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수용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으며,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께서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 하겠습니다.
- 통화를 마칠 때에는 “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말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고객의 질의사항이 해당업무가 아닐지라도 소속감을 갖고 성의 있게 표현․안내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고객의 성함과 용건, 전화번호 등을 기록하여 업무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업무담당자와의 통화를 요구하실 경우 업무담당자가 용건을 전달 받은 후 1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정보통신망(팩스, 인터넷), 우편 민원을 접수한 경우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고객이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 고객의 서류는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가 처리계획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고민원서류는 담당공무원과 함께 작성하여 고객에게 서류작성에 대한 부담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 민원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기간 내에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경우 중간처리 상황 및 연장 사유를 처리기한 내에 전화나 SMS(문자서비스) 또는 서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불허가 및 반려된 민원의 경우 그 사유를 충분히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드리겠으며,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고객께서 이해가 쉽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민원안내」를 운영하여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에 관한 각종정보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제공하겠습니다.
- 정보공개청구 사이트 주소: http/www.open.go.kr
행정정보 공개 절차
- 청구서제출 → 청구서 접수 → 청구서 이송 → 정보공개여부 결정 → (민원담당 접수) (10일 이내) 정보․비공개 결정 통지 → 수수료 결정 및 징수 → 공개
교육행정서비스 팀별 이행기준
유초등교육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배움이 즐거운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창의적인 학교교육과정이 운영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맞춤형 컨설팅 장학 계획을 학년 초에 우리 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교육과정, 수업, 학생 중심의 장학활동을 전개하고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겠습니다.
- 교실 수업 개선과 교원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지원행정을 하겠습니다.
- 학교 교육계획을 학년 초에 각 학교 홈페이지 및 우리 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내실 있는 유아·특수교육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안착을 통하여 유아공교육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교실수업 개선을 통한 유아교육의 질 제고를 위하여 맞춤형 컨설팅장학을 지원하겠습니다.
- 특수교육의 질 제고를 위하여 특수지원센터의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 특수교육과정의 충실한 운영을 통하여 내실 있는 특수교육이 운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수업혁신 중심 교원 전문성 신장에 주력하겠습니다.
- 단위수업의 충실한 준비와 운영으로 수업의 질을 제고하겠습니다.
- 배움중심 수업 기반 조성 및 수업 공개 활성화를 통하여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겠습니다.
- 외국어 교육 활성화를 통하여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 과정중심 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내실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 꿈을 키우는 교육 실현을 위해 지원하겠습니다.
-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 신장을 위해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생각의 힘을 키우는 독서・토론・글쓰기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겠습니다.
- 다문화 학생의 맞춤형 교육을 위해 지원하겠습니다.
- 자율·배려 중심의 인성역량 계발에 주력하겠습니다.
- 실천·체험중심의 인성교육을 활성화하고, 인성교육중심수업을 강화하겠습니다.
- 상호 존중, 약자 배려의 교육공동체 인권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 학교급별 단계별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중등교육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교원 인사 관련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인사 관련 자료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공개/인사정보/교원인사)에 탑재하고 인사고충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와 직접 면담, 전화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타시·군 전입교사는 희망원을 받아 인사배치에 최대한 반영하겠으며 교원인사 발령은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중학교 전출·입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전학은 재학증명서(용도: 전학용) 1통, 주민등록등본 1통을 준비하여 거주지에 소재하고 있는 중학교를 방문하면 전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 초등학교 졸업 후(중학교 입학 전) 관내 다른 학교 전입은 주민등록등본 1통을 준비하여 졸업한 초등학교에서 재배정원을 작성하여 우리교육지원청으로 제출(2월말 오전)하면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재배정합니다.
-
중학교 무시험 진학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8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라남도 중학교 무시험 추첨 방법·학교군 및 중학구에 관한 사항 등을 안내하겠습니다.
학교혁신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과학교육의 내실화를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현장에서 과학과교육과정 정상운영을 위한 법정 이수 단위를 확보하고,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과학교구 확보율을 90%이상 달성하도록 하고 과학 수업을 실험실에서 실시토록 지원하겠습니다.
- 과학실험실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학교에서 발생 되는 폐기물관리법, 화학물질관리법에 의거 전문처리업체가 학교를 방문하여 일괄 수거할 수 있도록 계약·위탁 처리하겠습니다.
- 실험폐수·폐시약 처리 기준 및 관리 절차에 따라 실험폐수·폐시약 처리 계획을 수립하여 이행하고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 각종 과학경진대회 관련 정보를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각종 경진대회는 대회 개최 전에 종목, 기준 등을 학교에 안내하고, 경진대회가 끝난 후 1주일 이내에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 경진대회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공정한 대회가 진행되도록 출제위원 및 심사위원을 선정하겠습니다.
- 교육정보화 마인드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원들의 정보화 마인드 확산을 위한 정보관련 연수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SMART교육 활성화를 위한 여건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및 각급학교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하여 교육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겠습니다.
- 수요자 중심의 영재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 영재의 조기 발굴 및 체계적인 영재교육을 위한 담양영재교육원을 운영하겠습니다.
- 영재교육 관련 선발 기준과 절차를 안내하고 다양한 형태로 추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영재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융합형 교육과정 개발에 노력하고 우수강사 확보를 위한 인력풀을 구축하겠습니다.
- 영재교육의 관련 연수를 지원하여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혁신교육지구 및 학교혁신을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혁신 전면화를 위한 학교혁신 역량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역량중심 교육과정, 수업혁신 등 일반학교 혁신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교육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체육복지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학교체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스포츠클럽과 연계한 1인 1운동을 적극 권장하여 학생들의 체력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운동부 지도·점검을 연중 실시하여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인권이 존중되는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365일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교폭력예방에 힘쓰겠습니다.
- 건강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 발달과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 상담 및 치료와 예방에 필요한 적절한 대책을 강구하여 학생 건강보호유지·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지하수를 먹는 물로 사용하는 학교와 정수기 물을 사용하는 학교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겠습니다.
-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학교환경위생정화위원회 심의를 강화하고 교사(校舍) 내 환경위생 및 식품위생에 대한 실태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여 유지기준에 적합하도록 힘쓰겠습니다.
- 실질적이고 일상적인 안전교육을 위한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 실현에 힘쓰겠으며, 체험위주의 교육·훈련을 통해 교직원과 학생의 위기대응능력을 높이겠습니다.
- 안전하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겠습니다.
- 성장기 학생에게 우수한 식재료로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제공을 위하여 연2회 이상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 및 식재료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고 연1회 이상 조리기구에 대한 미생물 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를 위하여 연1회 학교급식운영평가를 실시하고 학교급식 관계자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진로체험 내실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 자유학년제 및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체험처 발굴 및 체험 프로그램 개발·활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종합적인 진로교육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애쓰겠습니다.
행정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청사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청사안내」를 1층 전자게시판에 게시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직원의 사진․담당업무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이 3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내의 각 팀별 위치를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팀별 표찰을 설치하겠습니다.
- 투명한 인사행정을 하겠습니다.
- 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소속 일반직공무원 보직관리 규정을 준수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하겠습니다.
- 각종 인사 정보(만기자 현황 등)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공개/인사정보/일반직인사)에 탑재하여 예측 가능한 인사를 하겠습니다.
- 인사고충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의 직접면담, 전화, 인터넷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인사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열린 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열린 감사를 위하여 우리 청 홈페이지(행정정보/공개자료실/감사정보/감사결과)에 자체검사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감사결과에 대한 객관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감사처분심의회」를 운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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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하고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민원사무를 법정 처리기간 보다 20%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에게 상담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운영하고, 각 부서별 담당으로 민원후견인을 지정․운영하겠습니다.
교육재정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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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한 입찰ㆍ계약행정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이 발주하는 모든 사업은 예정가격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결정하겠습니다.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제한 대상을 철저히 준수하고, 지역입찰 참가 대상을 확대 시행하겠습니다.
- 전자입찰제도 및 전자계약제도 시행으로 입찰자의 방문없이 입찰참가부터 계약체결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관련 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정보공개/입찰정보)에 탑재하여 입찰 참가 신청 및 입찰서 작성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ㆍ계약 서류를 간소화하고 법령에서 제시하지 않는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각종공사, 물품, 용역 등 대가지급 사항을 유선전화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즉시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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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교재산관리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폐교재산을 매각하고자 할 경우,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한 후 매각을 추진하고 입찰 참가대상을 제한하지 않겠습니다.
- 폐교재산 매각시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을 이용하여 입찰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폐교재산의 현황 및 활용계획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행정정보/폐교재산활용/관내폐지학교현황)에 안내하겠습니다.
교육협력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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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재정을 투명하고 건전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매년 당해연도의 예산편성기본방침과 세입세출예산을 공개함으로써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제고시키겠습니다.
-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편성을 위하여 전 교직원이 참여하도록 학교회계예산 편성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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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운영위원회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활성화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향상과 업무추진의 효율화를 위해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관련 자료를 탑재하고, 연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원 및 교습소 등 운영에 대한 행정지원을 하겠습니다.
- 학원 및 교습소 등이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연 1회 이상 지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사립유치원 운영에 대한 행정지원을 하겠습니다.
- 사립유치원 행정 업무이해를 돕고자 관련 자료를 우리 청 홈페이지 탑재하여 유치원 운영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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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 교육행정을 위하여 우리청 홈페이지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서버 및 인터넷 장애가 예상되는 경우 사전에 공지토록 하고, 이용자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시설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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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자 중심의 학교시설공사를 이행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사업(증ㆍ개축, 보수 등) 설계자료 조사 및 도서 작성 시 학교장 및 교직원, 학생 및 학부모대표 등 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하겠습니다.
- 공사장 주변은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위하여 안전보호시설(위험표시판, 공사안내표시판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의 질적 향상을 위해 공사감독을 철저히 하여 부실공사를 미연에 방지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시 수요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장을 포함한 준공검사단을 운영하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준공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공사중이라도 수요자의 타당한 의견은 예산 범위 내에서 적극 수용하며, 공사 완료 후에도 이용자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개선을 요하는 사항에 대하여 다음 시설공사에 반영하겠습니다.
- 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기간 내 연 2회 정기 하자점검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생활인권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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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적극적인 학교폭력 예방 활동 지원으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대한 전문적인 지원 및 운영으로 교사들이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피·가해 학생 및 학부모 간 관계회복으로 갈등 없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이 학교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지원으로 미래핵심역량 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해 나가는 학교 문화 조성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학생자치회를 통하여 결정된 내용이 학교 운영에 반영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인권이 존중되는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유관 기관과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365일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 위기학생 및 학교 부적응학생에 대한 적절한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학교지원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방과후 교육활동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담양방과후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방과후학교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을 학년도 시작 전에 안내하여 개학과 동시에 방과후학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방과후학교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초등돌봄교실 운영개선 및 내실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교육공무직원의 근무 여건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공무직원의 인사노무관리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능동적으로 처리함으로써 근무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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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우리교육지원청 행정팀(061-380-8154)으로 연락주시면 사실 확인 조사 후 해당 공무원에게 전화예절 교육을 실시하고 개선하겠습니다. -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신고접수 또는 사실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일자로부터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했을 경우와 공무원의 행정 착오로 다시 방문하신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등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의견 수렴
- 우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하거나 불만족해서 개선할 사항이 있거나 교육기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화․우편․FAX․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3일 이내에 조치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우편주소: (57364)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신성길 2-8
- 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
- 불만 접수․처리 창구
의견접수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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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 헌장 총괄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
행정팀 | (061) 380-8150~4 | (061) 383-3278 |
- 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 인터넷 : http://www.jndye.go.kr(참여마당)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의 공표
-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에게 최고의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헌장을 제정 하였으니 헌장이 잘 지켜져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께서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니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면 그때그때 알려주십시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 또한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우리 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민원/칭찬합시다).
- 우리 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과 관내 단설유치원·초·중학교는 서로 긴밀한 협조 체제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우리교육지원청을 이용하시기 불편한 경우, 가까운 초·중학교를 찾아가 문의하십시오. 정성을 다해 도와 드리겠습니다.
민원사무별 처리기한 안내
- 법정 처리기간 보다 20%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사무명 | 법정 처리기간 | 신청방법 | 수수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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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 | 우편 | 전화 | 팩스 | 인터넷 | |||
재직․퇴직․경력증명 | 즉시(3시간 이내) | ○ | ○ | ○ | ○ | ○ | 없음 |
학력․졸업증명 | 즉시(3시간 이내) | ○ | ○ | ○ | ○ | ○ | 없음 |
사실증명(확인) | 즉시(3시간 이내) | ○ | ○ | ○ | 없음 | ||
각종 실적증명 | 즉시(3시간 이내) | ○ | ○ | 없음 | |||
공유재산 대부(사용허가) | 20일 | ○ | ○ | 없음 | |||
진정․질의(법령질의 14일) | 7일 | ○ | ○ | ○ | ○ | ○ | 없음 |
건의 | 14일 | ○ | ○ | ○ | ○ | ○ | 없음 |
학원 설립·운영 등록 신청 | 8일 | ○ | ○ | 없음 | |||
학원변경등록 신청(위치변경:7일) | 4일 | ○ | ○ | 없음 | |||
학원 설립·운영자 변경 등록 | 7일 | ○ | ○ | 없음 | |||
학원 휴원․폐원 신고 | 1일 | ○ | ○ | 없음 | |||
학원 설립․운영조건부등록 신청 | 7일 | ○ | ○ | 없음 | |||
학원 시설․설비완성 보고 | 7일 | ○ | ○ | 없음 | |||
교습소 신고 | 5일 | ○ | ○ | 없음 | |||
교습소 변경신고(위치포함) | 3일 | ○ | ○ | 없음 | |||
교습소 휴소·폐소 신고 | 1일 | ○ | ○ | 없음 | |||
개인과외교습자 신고 | 3일 | ○ | ○ | 없음 | |||
개인과외교습자 변경신고 | 1일 | ○ | ○ | 없음 | |||
개인과외교습자신고증명서 재교부 | 1일 | ○ | ○ | 없음 | |||
공익법인 정관변경허가 신청 | 5일 | ○ | ○ | 없음 | |||
공익법인 임원 취․해임 승인 | 5일 | ○ | ○ | 없음 | |||
유치원 설립인가 신청 | 2개월 | ○ | ○ | 없음 | |||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내 금지행위및시설해제신청 | 15일 | ○ | ○ | 없음 |
서비스분야 별 담당부서 및 전화번호
팀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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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초등교육팀 | 주요업무, 장학계획, 초등교원인사, 유치원․특수교육 | 380-8110∼6 |
담양외국어체험센터 | 383-7014 | |
특수교육지원센터 | 380-8117∼8 | |
중등교육팀 | 중등장학, 중등교원인사 | 380-8120∼1 |
학교혁신팀 | 학교혁신, 과학영재교육 | 380-8130∼2 |
담양영재교육원 | 380-8133 | |
체육복지팀 | 생활지도, 다문화교육, 학부모교육, 체육, 보건, 급식 | 380-8140∼4 |
행정팀 | 지방공무원인사, 청렴 및 부패방지, 민원 | 380-8150∼6 |
교육재정팀 | 계약, 지출, 급여, 물품, 재산 | 380-8160∼4 |
교육협력팀 | 예․결산, 학교 통․폐합, 학원, 전산 | 380-8170∼3 |
시설팀 | 시설공사 관리 | 380-8180∼3 |
생활인권팀 | 학교폭력 | 380-8190∼8191 |
Wee센터 | 383-7176, 7179 | |
학교지원팀 | 방과후학교, 교육공무직 관리 | 380-9800∼9804 |